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자동차 구경과 쇼핑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놀이터 - 스타필드 하남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경기도 하남이 ‘스타필드’로 뜨겁습니다. 스타필드 하남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야심작으로 손꼽히면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9일, 드디어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이 문을 열었는데요. 첫 날인 9일에는 13만명이 방문했고, 오픈 후 10일 동안의 누적 방문자 수는 15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의 인기 요인은 ‘국내 최대 규모’와 ‘신세계의 야심작’이라는 거대한 꼬리표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타 쇼핑몰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공간이 부족하지만 스타필드 하남에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스튜디오, BMW, 테슬라 등 자동차 매장이 있어 남자들의 만족감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디:D와 함께 스타필드 하남과 자동차 매장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타필드 하남은 어떤 곳인가?



스타필드 하남은 소문대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면적 45만9517㎡로 이는 축구장 70개규모에 해당하며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 2층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으며, 4층에는 스포츠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가 있습니다. 그 외 층에는 식당, 카페, 의류, 인테리어, 자동차 등 각종 매장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많은 남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자동차 매장’입니다. 


1층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2층에는 제네시스 스튜디오와 BMW MINI 시티라운지 그리고 11월 오픈 예정인 전기자동차 ‘테슬라’까지 다양한 자동차 매장이 소비자를 반기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 1F – 현대 모터스튜디오


 


 

1층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401.11㎡로 약 121평의 규모입니다. 평일 낮임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차량구경과 설명을 듣고 있었는데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벽면 전체를 LED패널로 설치하여 아이오닉의 비전인 ‘이동과 자유’를 주제로 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있었습니다. LED화면에서 나오는 영상들은 마치 보고 있기만 해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었는데요.. 영상에서 비춰져 나오는 조명에 따라 자동차의 색이 바뀌는 모습은 신기하면서도 아름다웠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에는 아이오닉EV 1대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 2대를 전시하고 있으며, 차량마다 안내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 2F – 제네시스 스튜디오 & BMW MINI 시티라운지


 

(이미지 출처 : 스타필드 하남 홈페이지)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경한 후 2층으로 올라오면 제네시스와 BMW MINI 시티 라운지가 있습니다.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최초의 브랜드 전용 체험관인데요. 이곳은 475.46㎡로 약 144평입니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전시장 벽면에 진열되어 있는 ‘도어’ 였는데요. 도어의 외장컬러와 마감재를 직접 만져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진열해두었습니다. 


가족단위의 손님을 배려한 소파와 탁자도 눈에 띄었는데요.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자동차 대리점과는 사뭇 다르게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스타필드 하남 홈페이지)


BMW MINI 시티라운지도 아시아 최초로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이곳은 676.66㎡로 약 204평의 규모인데요. BMW 7 시리즈와 i8 전기자동차 등 BMW 차량 6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스타필드 BMW 매장에서 10건 이상의 계약이 성사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리점과는 다르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다는 매장의 특징이 소비자에게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다음은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테슬라 입니다. 스타필드와 함께 테슬라 매장이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아쉽게도 테슬라 매장은 11월 오픈을 앞두고 내부 수리 중에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필드의 자동차 매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류 매장 사이에 위치한 자동차 매장이 굉장히 이질적으로 느껴질 줄 알았지만 실제로 보니, 이질감도 거부감도 없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습니다. 각 브랜드의 자존심이 달린 매장은 손님들에게 볼거리와 동시에 재미를 선사하고 있었는데요. 11월, 테슬라 매장이 오픈되는 만큼 자동차 마니아들의 발걸음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인디:D,는 다음에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