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망상오토캠핑장'으로 떠나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망상오토캠핑장'으로 떠나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이름마저 좋은 5월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캠핑 명소를 하나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망상오토캠핑장'이 그곳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인디와 함께 푸른 파도가 넘실거리는 동해로 출발~!




파도 소리와 푸릇한 솔 향기가 가득한 그 곳, 망상오토캠핑장으로 떠나요!



 

<출처 : 망상해수욕장 공식홈페이지>



망상오토캠핑장은 2002년 세계캠핑카라바닝대회를 치른 자동차 전용캠핑장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문을 연 오토캠핑장이랍니다. 바로 이곳에서 대한민국 오토캠핑의 역사가 시작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망상오토캠핑장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 깊지만 캠핑장 주변의 자연 환경이 쾌적하고 아름답기로도 유명하답니다. 망상오토캠핑장은 캐러밴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어 캠핑 장비 없이도 캠핑의 즐거움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 찾아가가게 좋은 곳이에요.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을 꼽아보자면 여타 캠핑장에 비해 바다가 가깝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해변에 늘어선 캐러밴에서 바다까지의 거리는 불과 50m 정도. 덕분에 캐러밴 안에 누워서도 푸른 바다와 붉게 타오르는 아침 해를 편안히 감상할 수 있답니다. 


한편, 텐트를 설치하는 오토캠핑장은 솔숲 안쪽에 자리 잡은 탓에 바다를 바로 보 수는 없어요. 대신 캠핑장에 머무는 내내 몸과 마음을 맑게 하는 솔 향기를 가득 느껴볼 수 있답니다. 캠핑장 주변으로는 해송림과 깨끗한 백사장, 얕은 수심의 맑고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있어 여름철에 물놀이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답니다. 



 

<출처 : 망상해수욕장 공식홈페이지>



망상오토캠핑장은 41대의 고급형 캐러밴이 위치한 캐러밴 캠핑장과 일반형 캠프장 93면을 갖춘 오토캠핑장 외에도 커플이나 대단위 인원을 수용하기 적합한 캐빈하우스와 목조 연립주택 형의 패밀리 롯지 등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이 외에도 클럽하우스와 컨벤션 센터, 편의점, 공동취사장, 샤워장, 씨름장, 족구장, 농구장, 해변산책로 등 잘 정비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거예요. 


가격은 1박 기준 비수기 1만8천~2만2천 원, 성수기는 2만8천에서 3만3천원 정도예요. 캐러밴은 1박 기준 비수기 11만~15만원이며 성수기는 14만~18만원이에요. 예약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예약 현황을 확인한 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예약 정보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이후 금액을 결제하시면 최종적으로 예약이 완료돼요. 참고로 망상오토캠핑장은 성수기에는 자리경쟁이 매우 치열해진다고 하니 이곳에서의 캠핑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네요. ^^





망상오토캠핑장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393-39

☎ (033) 539-360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ampingkorea.or.kr/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 http://goo.gl/IK2Q4t






망상오토캠핑장 주변 가볼 만한 곳 살펴보기



1. 망상해수욕장



 

<출처 : 한국관광공사>


그럼 망상오토캠핑장 인근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릉 경포 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이름난 망상해수욕장이에요. 망상해수욕장은 2km에 달하는 넓은 백사장과 경사도 2~4도에 평균 수심 0.5~1m에 달하는 얕은 수심을 지녀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답니다. 또, 해수욕장 뒤로 수령 20~30년짜리 해송이 우거져 피서객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망상해수욕장의 옛 이름은 '너른 들판'이란 뜻을 지닌 마상평(馬上坪)이었는데요, 조선 중기에 '망상(望祥)'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답니다. 망상의 뜻은 '상서로움을 바라다', 즉 '좋은 일을 꿈꾼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이는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시인이었던 정철이 지은 시의 제목이기도 한데요, 당시 강원도 관찰사로 부임한 정철은 당시 만났던 관기를 마음에 들어 했다고 해요. 훗날 다시 이곳을 방문한 정철은 그녀를 찾았지만 이미 다른 유생의 첩이 된 사실을 알고 탄식했다고 전해져요. 후에 그는 마상평을 바라보며 시를 읊었는데요, 그 시가 바로 ‘상서로움(祥)을 바라고(望) 찾아온 마을에서 지난날의 추억을 떠나 보낸다’는 내용을 지닌 '망상'이었고, 후에 망상해변의 이름이 되었답니다. 망상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천곡동굴과 무릉계곡, 묵호항, 추암촛대바위 등 크고 작은 명소와 볼 거리가 가득해 이곳에 거점을 두고 강원도 경관 여행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





망상해수욕장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70-10

☎ (033) 535-2234






2. 묵호항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동해 굴지의 어항으로 소문난 묵호항이에요. 묵호항은 망상오토캠핑장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정도 달려가면 만날 수 있는데요, 묵호항까지 달리는 동안에도 다채로운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어 들러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영동선 철길과 나란히 달리는 구간도 있고, 묵호항으로 향하기 전 아담한 대진항과 어달항 등의 항구도 거쳐갈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바다와 나란히 달리는 해안도로를 달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어느새 묵호항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묵호항은 활어와 대게, 건어물 등의 해산물이 사시사철 풍부한 곳으로도 유명해요. 이곳에서 정겨운 항구의 풍경도 둘러보고 싱싱한 횟삼도 구입해 저녁상을 차리면 더욱 좋겠죠?



 

<묵호등대 전망대와 벽화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묵호항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묵호등대마을의 산비탈 중턱에 위치한 묵호등대의 전망대 위로 올라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등대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수평선과 묵호항의 전경을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등대 아래 산비탈에는 묵호동의 민가들이 내려다보이는데요, 이곳 마을의 골목길을 따라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묵호항의 역사와 정취를 담아낸 벽화들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묵호항 벽화마을은 사진 찍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찍기만 해도 화보'가 되는 출사지로도 유명해요. 바람개비와 색색의 난간으로 꾸며진 등대오름길에서 기념 사진을 찍어가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라요~! 





묵호항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임항로 121

☎ (033) 530-2271





이렇게 망상오토캠핑장에 대한 소개와 인근 가볼 만한 명소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다가오는 여름,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동해에서 여러분도 행복한 추억을 가득 만들어보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