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막바지 겨울을 즐기는 방법! 스프링 스키 즐기러 강원도 스키장으로 떠나요~!

막바지 겨울을 즐기는 방법! 강원도 스키장으로 떠나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한동안 푸근한 봄기운이 이어지는가 싶더니, 어제부터 본격적인 꽃샘추위가 시작되었어요. 그 동안 날씨가 워낙 따뜻했기 때문에 이번 추위는 더욱 매섭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특히 햇살이 비추고 있긴 하지만 찬 바람이 불면서 공기가 무척 차가워 체감 온도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여요.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질 예정인데요, 특히 강원도와 영동지방 일부에는 눈이 내리거나 대설주의보가 발효되기도 했답니다. 이제 막 봄이 찾아오려고 하는데 꽃샘추위가 웬 말인가 싶은 분들도 계실 테지만, 한편 막바지 겨울 레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은 내심 이런 추위를 반기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스키어와 보더들을 위해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겨울 막바지에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하나. 용평리조트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강원도 스키장은 우리나라 스키의 메카라 불리는 용평리조트예요. 용평리조트 스키장은 1975년 국내 최초로 개장한 스키장으로 1,458m의 발왕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연평균 250cm의 적설량에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4월 초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 경기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덕분에 이곳을 찾으면 올림픽 주무대가 될 슬로프에서 세계적인 선수들보다 스키와 보드를 먼저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용평리조트의 슬로프에 대해 잠시 소개를 해드려야겠죠? 용평리조트 스키장은 초급자부터 프로급 선수들까지 이용할 수 있는 28개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는데요, 이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해요. 특히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경기 코스로 공식 인증 받은 1,680m의 레인보우 코스는 국내 최고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슬로프로 인정 받은 바 있답니다. 용평리조트 레인보우 코스에서는 1988년부터 4차례나 월드컵스키대회가 열리기도 했어요. 긴 거리와 훌륭한 설계는 물론이고, 코스가 위치한 해발 1,438m 발왕산 정상에서는 맑은 날이면 푸른 동해와 대관령 일대 풍광을 한눈에 볼 수도 있어 활강의 묘미를 즐기기에 아주 좋은 코스로 정평이 나 있답니다. 


이제 막 완전 초보의 딱지를 떼려 하는 초급자 분들은 핑크 슬로프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핑크 슬로프는 거리 652m, 평균 경사도 14도의 슬로프로 위험하지 않으면서도 적당한 스릴감을 즐기기에 좋은 슬로프랍니다. 


용평리조트의 폐장일은 3월 말 정도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아직 공식적인 폐장일은 발표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하지만 봄이 머지 않은 만큼 이곳에서 스키를 즐기실 분들은 발길을 서두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용평리조트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평리조트

☎ (033) 335-5757

공식 홈페이지 : http://www.yongpyong.co.kr/






겨울 막바지에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둘. 보광 휘닉스파크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스키장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보광 휘닉스파크예요. 1995년 12월, 강원도 평창의 태기산 700m 고지에 문을 연 휘닉스파크는 태기산 정상에서 초·중·상급자가 자유롭게 코스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 계곡형 슬로프를 지니고 있어요. 휘닉스파크에서는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모굴, 에어리얼, 스키·보드 크로스 등 총 10종목, 20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는 프리스타일 시합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때문에 이곳을 찾으면 올림픽 선수들이 이용할 경기장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지난달 28일에는 제스키연맹(FIS)이 주최한 테스트 이벤트가 열리기도 했는데요, 테스트 이벤트 이후인 지난 3월 1일부터는 일반인들도 직접 올림픽 코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를 개방해두었답니다. 개방하는 코스는 스키와 스노우보드 부문의 크로스 종목 코스로, 휘닉스파크 내 몽블랑 휴게소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요. 덕분에 선수가 아닌 스키 애호가들도 새처럼 붕 날며 스키를 타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만 일부 구간은 부상 방지를 위해 일반인들의 수준에 맞춰 재조정해 개방한 것이라 해요. 재조정해 조성된 크로스 코스는 1,277m, 폭 40m, 평균 경사 12도로 일반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추천해드릴 만한 코스를 꼽아보자면, 파노라마 슬로프를 꼽을 수 있어요. 파노라마 슬로프는 총연장 2.4km, 평균경사도 9.23도로 초·중급자들이 주변 설경을 감상하며 스키나 보드를 즐기기 좋은 코스랍니다. 상급자들은 에어리얼이나 챔피언 슬로프를 추천 드리는데요, 이 슬로프들은 각각 37도, 26.5도로 짜릿한 스피드를 느끼기 좋은 코스랍니다. 


현재 휘닉스파크는 올해 4월말까지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는 '네버엔딩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중이에요. 휘닉스파크 측의 설명에 의하면, 기상조건이 허락하는 한 지속적인 보강 제설을 통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는 한편, 올림픽 테스트이벤트를 통해 충분히 확보한 눈을 활용해 스키장 운영기간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해요. 강원권의 스키장이 통상 3월말 무렵에 폐장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곳에서는 한 달 이상을 더 스키를 즐길 수 있답니다. 날씨만 좋으면 반소매를 입고도 스키를 타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할 것 같네요!





보광 휘닉스파크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보광휘닉스파크

☎ (1577) 0069

공식 홈페이지 : http://www.phoenixpark.co.kr/






겨울 막바지에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셋.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출처 : 한국관광공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스키장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예요.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초급 2개, 중급 6개, 상급 5개 총 13개의 슬로프를 구비하고 있는데요, 이 슬로프는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길이와 폭, 경사로 구성돼 있답니다. 참고로 슬로프 13면 중 2면은 스키 전용으로 스노보드는 탈 수 없다고 해요.


비발디파크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슬로프는 초급자용인 '발라드' 슬로프인데요, 길이 480m, 최대폭 150m 규모의 이 슬로프는 폭이 넓고 경사가 완만해 스키나 보드 초보자,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중급자들에게는 '재즈' 슬로프를 추천할 만한데요, 이 슬로프는 900m 길이에 폭 40m, 최고 경사도 13도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재즈 슬로프는 정상에서 출발하는 중상급 슬로프인 '클래식(450m)' 슬로프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두 슬로프의 길이를 합치면 총 1,350m에 달해요. 스키를 제법 탄다고 자평하는 분들은 이 슬로프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리조트 지하에 영화관, 놀이시설 등이 겸비되어 있어 스키와 보드 말고도 할 수 있는 활동이 무궁무진한 곳이에요.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올해 3월 12일 폐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때문에 이곳에서 스키를 즐기실 분들은 이번 주말에 꼭 방문하시길 권해 드려요. 참고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폐장을 앞두고 균일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리프트 복합권은 3만원, 단일권은 2만 5,000원이며 렌탈은 구분 없이 1만원에 제공하고 있어요. 이러한 특가혜택은 누구나 조건 없이 적용 받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폐장을 앞두고 스키장 운영시간도 바뀌었는데요,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해주세요. 단 11일과 12일은 밤 10시 30분까지 야간 운영한다고 해요.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대명비발디파크

☎ (1588) 4888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emyungresort.com/vp/






겨울 막바지에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 넷. 하이원리조트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이에요.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21㎞에 이르는 25개의 슬로프(초급9, 중급4, 상급12)와 시간당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9기의 곤돌라와 리프트 등 최고의 설비를 갖추고 있어요. 


스키장 내에는 지장산 정상(마운틴 1,345m)과 그 좌우에 밸리탑(1,376m)과 마운틴 허브(1,250m) 등 3개의 정상이 있으며, 이 외에도 초급자는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손발이 짜릿해질 정도로 아찔한 국제스키연맹(FIS) 공인 대회전 코스까지 다양한 코스가 갖춰져 있답니다. 강원도의 자연 환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을 정도로 긴 슬로프는 역동적이고 짜릿한 구간이 많은데요, 때문에 초보자들보다는 다양한 슬로프를 즐길 만한 중·상급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스키장이에요.


특히 이곳의 스키장은 설질(雪質)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스키장의 고도가 높아 시즌 내내 최적의 기온을 유지하다 보니 자연 그대로의 파우더 눈이 깔려 있다고 해요. 


하이원 스키장은 오는 27일 폐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현재 폐장일까지 스키버스 탑승자를 대상으로 주중 70%, 주말 60% 의 리프트권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또 가족고객을 위한 '스노패밀리' 행사도 지난 6일부터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 중 리프트권 발권 시 동일 권종으로 자녀에게도 리프트권 1매를 무료 제공하고 영수증을 제시하면 해당 자녀는 눈썰매장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특전을 주고 있어요. 단, 이때는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시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주소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 (1588) 7789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igh1.com/





이렇게 막바지 겨울에 가볼 만한 강원도 스키장을 두루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스키 마니아들에게 있어 이번 시즌은 다소 아쉬움을 많이 남긴 시즌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그도 그럴 것이 지난해 12월 이상고온으로 인해 평균 기온이 영상을 보이면서 스키장 개장일이 늦어진데다 올해 1월 중순부터는 레저활동조차 제대로 즐기기 힘든 강추위가 지속되었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이대로 스키 시즌을 보내기가 못내 아쉬운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은 지금 이 시기를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그럼 인디는 다음 번에 새로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