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2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제 2탄을 소개해볼까 해요.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직장인들은 업무의 스트레스, 학생들은 공부의 스트레스 등등을 시원하게 풀어보는 게 어떨까 싶어서 인디가 서울 근교 드라이브 2탄을 준비했어요. 당일치기로 다녀오기도 좋고 주말을 이용하여 하룻밤을 지내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은 그런 곳으로 인디가 선정해 보았습니다.


자, 그럼 우리 시원하게 달려볼까요~?






제부도 드라이브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브 코스 : 경부고속도로를 타서 궁내동 매표소 신갈분기점을 지나 동수원 IC , 부곡 IC, 반월 IC를 지나 서해안 고속도로 진입 후 매송IC, 비봉IC 후에 남양, 사강, 서신 쪽으로 가면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잘 찾을 수 있음.


네비 검색어 : 제부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flicrk_egg™)


인디가 소개할 첫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제부도입니다. 제부도는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보면 크게 모세의 기적이라는 팻말이 있어요. 물이 잠겨 있다가 물이 빠지면 길이 드러나고 그곳으로 들어가면 제부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엔 갯벌 체험장이 있어서 조개, 꽃개 등의 다양한 바다 생물도 볼 수 있어요. 갯벌에 들어갈 때에는 장화를 신고 들어갈 수 있도록 장화를 대여해 주는 곳도 있답니다. 멀리멀리 날아다니는 갈매기들과 함께 즐거운 갯벌체험 후엔 제부도 해수욕장을 즐길수 있습니다. 물이 빠지지 않은 저 멀리 드문드문, 볼록 튀어나와있는 섬들이 보이고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답니다.


서해의 바닷물 색은 동해나 남해보다 예쁘지는 않지만, 바다 이외의 제부도에는 기괴한 모양의 바윗돌, 매바위 등등도 볼 수 있답니다.  마치 비바람이란 시련을 견딘듯 날카롭게 깎여진 모양의 바위돌이 있어요. 인디는 이 바위돌을 바라보며 깊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제부도의 아래쪽 구경을 마치고는 바다를 보았으니 산을 볼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탑재산 등산로! 오르막도 많이 높지 않고, 제부도를 훨씬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수 있는 좋은 루트였답니다. 전체적으로 보고 내려가니 제부도를 좀더 한눈에 빠르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탑재산에서 즐기고 내려와서는 등대 및 해안산책로를 즐기고 맛있는 바다음식들을 먹으러 GOGO!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이렇게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인디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할만하지 않았나 싶네요~ 모두 시원한 바다와 산 그리고 시원한 바람맞으며 드라이브할 그곳, 제부도로 함께 가 보아요!







북악스카이웨이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브 코스 : 광화문을 지나 창의문길 북악 스카이웨이 후에 팔각정 도착.

                  북악 골프장을 지나 북악스카이웨이 후에 팔각정 도착.

                                    돈암동에서 아리랑 고개를 지나 북악 스카이웨이 후에 팔각정 도착.



네비 검색어 :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산 5-17



(tlickr_quaint_jin)


인디가 소개할 두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청와대를 지나 북악산에 올라가는,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로맨틱한 산길이긴 하지만, 여러분, 걸어가기엔 너무너무 멀어요. 드라이브로 슝슝 올라가시는 편이 훨씬 좋아요!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왼편으로 주차장이 있어요. 참고로 주차비는 10분당 300원이랍니다. 주차하고 올라와 보면 팔각정이 가운데 보이고, 그 안에 식당과 카페들이 가득해요. 



그리고 2층에 있는 망원경은 500원을 넣고 볼수 있는데, 500원으로 서울 전경이 쭈욱 보이고, 인디의 마음 또한 뻥 뚫리게 해주었답니다. 아래쪽에는 느린 우체통이라고 있어요. 빨간색 초록색 우체통이 우두커니 서 있는데, 이 우체통은 편지를 넣고 1년 뒤에 도착한다고 하더라고요. 누군가가 인디에게도 1년후 편지를 보내준다면 감동적일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기념일을 맞이하기 전  친구, 가족 연인에게 편지 한 통 써보는건 어떨까요?






영종도 드라이브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브 코스 : 경인 고속도로를 타고 가서 외각도로로 빠지면 영종대교에서 신불IC로 가서 인천국제공항을 견학하고 남측방조제(잠진도선착장) 그리고 오성산 공항 전망대를 견학하고, 용유, 을왕리, 왕산해변도로를 지나 북측방조제(삼목선착장) 해안길 드라이브 코스를 보고 공항신도시 IC를 지나 영종대교를 타면 다시 서울.

 

네비 검색어 : 영종도, 인천공항 영종도,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동



(flickr_Sungjin Kim)

 

인디가 소개할 세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영종도입니다. 먼저 주의해야 할 점! 드라이브 코스 중에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를 타고  도착하는 영종대교는 상부도로와 하부도로로 나뉘어 있는데,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잠시 이곳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영종대교 기념관은 꼭 들러야 해요. 그런데 이곳은 영종도로 들어갈 때만 진입할 수있기 때문에 먼저 들르는 것이 좋아요. 


상부 하부 모두 통행료를 다 지불해야 한답니다. 이곳 영종도는 서울에서 1시간 만에 갈 수 있는 거리로 길게 뻗은,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곳에 탁트인 8차선 도로로 더운 여름 인디를 시원하게 해주었어요. 낮에는 하얀 도화지 속 그림처럼 저녁에는 로맨틱한 밤을 만들어주는 영종도. 답답한 일상에 시원하고 로맨틱하게 여름을 이겨내고 싶으실 때 여러분도 인디와 함께 영종도로 가는 드라이브 길을 다녀와 보는 건 어떨까요? 

 

 


인디가 소개하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2 다들 즐겁게 보셨나요?

모두 인디가 소개한 이곳으로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보아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