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2018 단풍 절정시기는? 지금 절정인 단풍 명소 4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서울과 수원에서는 벌써 첫서리까지 내리고! 벌써 가을이 안녕~하고 떠나는 건 아닐까 조바심 나는 분들이 많으시죠? 나들이하기, 드라이브하기 딱 좋은 계절 가을과 이별하기 아쉬우시다면,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절정을 맞게 되는 단풍 구경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국의 단풍 절정 시기에 맞춰 떠나면 좋은 단풍 명소를 인디:D가 알아보았습니다!

 

 

 

2018 전국 단풍 절정 시기, 언제일까?

 

 

 

 

아침저녁으로 아주 쌀쌀해지면서 전국이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물들어가고 있는데요. 다음 주인 17일, 금강산과 오대산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단풍 절정기를 맞이할 것이라고 합니다. 단풍은 첫 단풍 이후 2주 정도 뒤에 절정을 이루게 되는데요. 북부, 강원 지역에서 서울 등 중부지방, 그리고 남부지방까지 내려오면서 전국이 단풍 물결을 이루게 되죠. 서울은 이달 말경, 남부 지방은 내달 초가 단풍 절정 시기라고 하는데요. 아래 ‘2018 단풍 절정 시기’ 표를 확인하시고, 단풍 여행 일정 세워 보세요!

 

 

꼭 가봐야 할 단풍 명소 4


그렇다면, 유독 단풍이 예쁘기로 소문난 단풍 명소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이 가을, 꼭 한 번 드라이브 떠나면 좋을 소문난 단풍 여행지를 인디:D가 소개합니다!

 

 

- 불국사

 

 

 

(▲출처 : wikimedia)

 

과거 학창 시절, 수학여행으로 경주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경주 불국사의 깊이 있는 가을이 기억에 남아 있으실 텐데요. 청운교와 백운교에 내려앉은 단풍들이 고전미를 뿜어내는 아름다운 곳이죠. 워낙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곳이라 조금 서둘러 방문하시면 좀 더 여유롭게 단풍 구경을 하실 수 있답니다!

 

 

 

- 오대산 선재길

 

 

(▲출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출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트레킹을 좋아하신다면, 오대산 선재길을 추천하는데요. 오대산은 우리나라 산 중에서 가장 먼저 단풍 절정 시기를 맞는 산이기도 하죠. 전나무숲길과 월정사, 상원사까지. 보물 같은 명소들이 오색 빛깔 단풍으로 옷을 입고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단풍 명소랍니다. 오대산 국립공원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감탄이 절로 나오는 선재길 트레킹을 즐겨 보세요~ 

 

 

 

- 인천대공원

 

 

(▲출처 : 인천대공원 홈페이지)

 

(▲출처 : 인천대공원 홈페이지)

 

인천대공원은 어디다 카메라를 대도 인생 사진을 건지는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가을에는 울긋불긋한 단풍이 황금빛으로 물들며 단풍터널을 만들어 내어 꼭 한 번 가보면 좋답니다. 식물원, 동물원, 자연 생태원까지 있으니 심심할 틈 없이 꽉 찬 가을날을 보낼 수 있겠죠?   

 

 

 

- 서울 남산

 

 

 

 

 

가까운 곳에서 단풍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의 보물 남산을 추천합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남산이지만, 유독 가을에는 더 눈부신 장관을 선물해 주는 곳이죠.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에 올라 서울을 따뜻하게 물들인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인데요. 특히 국립극장이나 성곽을 따라 쭉 걸어오는 산책길이 가을 남산의 매력에 빠져드는 지름길입니다~

 

 

오늘은 인디:D가 절정에 오른 단풍 명소들을 소개해 봤습니다. 10월은 전국 곳곳에 단풍이 물드는 가장 가을다운 달인데요. 드라이브도 즐기고 가을의 향기도 마음껏 맡으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