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떠나요 둘이서♪ 제주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이번 여름, 여러분은 어떤 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혹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시원하고 아름다운 제주 해안도로를 달려보는 것 어떠세요? 바닷바람도 느끼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제주 해안도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D




성산~세화해안도로



<▲ 사진 : VISIT JEJU 홈페이지>


제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성산일출봉과 우도! 두 곳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인기 드라이브 코스, 성산~세화해안도로를 추천합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출발해 갑문다리를 지나 하도해수욕장 쪽으로 달리다 보면, 오른쪽에는 우도가 보이고, 바로 옆에는 성산일출봉이 맞이해주는 명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세화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여유롭게 달리며, 제주의 자연과 사람들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답니다. 




조천함덕해안도로



<▲ 사진 : VISIT JEJU 홈페이지>


조천에서 함덕으로 이어지는 조천함덕해안도로는 4.5km 정도의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해안도로와 바다가 매우 가까워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이국적인 제주 풍경을 마음껏 담을 수 있는 길입니다. 특히 함덕 서우봉 해변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야자수까지, 마치 동남아의 멋진 휴양지 같은 매력을 뿜어내는데요. 도시 속에서 상상만으로 즐기던 여름 휴가를 바로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김녕해안도로



<▲ 사진 : VISIT JEJU 홈페이지>


김녕해안도로는 김녕성세기해변에서 월정, 평대, 세화 해변을 지나 하도 해변에 이르는 ‘해맞이 해안도로’ 코스의 일부입니다. 전체 코스로 따지면 19km가 넘는 구간인데요. 그 유명한 월정리 해변부터 제주의 상징인 풍력 발전기, 현무암들을 마음껏 구경하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죠. 진짜 제주를 달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삼양해안도로



<▲ 사진 : VISIT JEJU 홈페이지>


제주 북쪽 삼양동의 해안을 따라 마을에서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삼양해안도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짧은 해안도로인데요. 특히 밤에 더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굽이굽이 돌아가는 길마다 특이한 모양의 가로등이 서 있고, 검은모래해변이 매력인 삼양해수욕장의 야경이 너무나 눈부시기 때문인데요. 다른 해안도로에 비해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아 여유롭고, 7월에는 삼양 검은모래 해변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올여름 휴가 때 방문해보면 좋겠죠? 




한림해안도로



<▲ 사진 : VISIT JEJU 홈페이지>


한적하면서 특유의 매력으로 인생 추억을 선물해 주는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한림해안도로인데요. 귀덕궤물동산에서 옹포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한림항과 비양도,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을 지나는 곳입니다. 한림해안도로에서는 비양도를 배경으로 환상의 낙조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제주 해안도로 마지막 코스로 이곳을 추천하고 싶네요~!  




오늘은 인디:D가 제주의 여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들을 소개해 봤습니다. 제주 해안도로로 드라이브 떠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두근두근 설레는데요. 더욱 즐거운 휴가를 위해 안전한 드라이브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