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즐길거리

휴게소 맛집, 휴게소 미식회 리스트로 봄나들이 가자!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휴게소 맛집 리스트’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마치 눈 앞에 음식이 펼쳐진 것 같은 세심한 맛 표현에 침이 꼴깍 넘어간 분들 많으시죠? 이번 주말, 봄나들이 떠나는 분들이라면 휴게소 맛집에서 한 끼 해결해보세요.




-경부고속도로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휴게소 맛집 리스트 어떤 게 있는지 우리 함께 휴게소 미식회를 떠나볼까요? 먼저 소개해드릴 음식은 서울 만남의 광장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입니다. 사골을 가마솥에 이틀간 우려낸 뒤, 우거지와 야채를 넣어 푸욱 끓여 나온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국물을 먼저 먹고 공기밥을 말아 먹으면, 밥과 사골국물이 융합되어 더욱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중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 두 번째, 중부고속도로에 위치한 마장휴게소의 이천 쌀밥 정식! 과연 휴게소 음식이 맞는가 생각될 만큼, 푸짐한 상차림이 나온다고 해요. 고슬고슬한 흰 쌀밥에 정갈하게 담긴 반찬들을 보면 대접받는 기분이 들면서 저절로 식욕이 폭발한다고 하니, 마장휴게소에 들린다면 이천 쌀밥 정식 먹어보는 것이 좋겠죠?.




-영동고속도로



<출처 : '한국도로공사' 블로그>


휴게소 맛집 리스트 세 번째는 영동고속도로 맛집입니다! 먼저, 횡성휴게소의 ‘횡성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 횡성 한우 스테이크를 휴게소에서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고급 양식집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스테이크를 횡성 한우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블로그>


영동고속도로에서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메뉴! 강릉대관령휴게소의 '초당두부 황태해장국'과 '알감자'입니다. 추운 겨울, 얼고 녹기를 반복하며 영양의 보고가 된 황태를 그대로 푸욱~ 고아 만든다는 설명에 침이 안 넘어간 사람이 없을 것 같은데요. 알감자 역시 “나는 꿀이야”라고 주장하는 맛이라는데 한 번쯤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 

 



-남해고속도로


휴게소 미식회 남해고속도로로 떠나보겠습니다. 이번 메뉴는 보성 녹차 휴게소의 ‘꼬막비빔밥’입니다. 탱글탱글한 꼬막이 뭉개지지 않도록 살살 비비면 새콤하면서 싱싱한 갯벌의 맛이 느껴진다고 해요. 눈앞에 바다와 꼬막비빔밥이 펼쳐지는 것 같지 않나요?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미식회 벌써 마지막 맛집입니다. 마지막은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서산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입니다. 어리굴젓 한 젓가락 턱 올려서 하얀 쌀밥을 입에 넣어 먹는 그 맛! 슴슴한 된장국과 환상조합이라고 해요. 상상만 해도 힘이 나는 밥상이네요 




휴게소 미식회 마음에 드셨나요? 꽃 내음이 물씬 풍기는 이번 주말, 모두 안전 운전하시고 휴게소 맛집에서 배부르고 행복한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더 유익한 소식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