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현실판 카트라이더가 떴다! ‘핫’한 통영 루지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국내 대표적 여름 관광지 중 하나인 통영이 최근 육상 썰매를 운영하는 통영 루지로 인해, 더욱 (Hot)’ 해졌습니다. 해변가의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명소는 물론, 스카이라인 루지가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떠오르면서 통영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는데요.

 

오늘은 통영 루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통영 루지와 통영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



국내 대표 관광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통영은 산비탈에 세워진 백색 빛의 건물과 남해안의 푸른빛 바다의 조화로 인해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 조망 케이블카,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해저 터널, 소매물도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많을 뿐 아니라 무채색과 유채색의 조화가 지역 곳곳에 묻어있어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한려해상의 국립공원은 절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드라이브 코스로 안성맞춤이며, 통영의 대표 관광명소로 불리는 이순신 공원에는 이순신 장군 동상과 전망테크, 산책로, 전통 문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최근 들어 동피랑보다 더 인기를 끄는 곳이 서피랑인데요. 서피랑에는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한 조선 시대 삼도수군통제영의 서쪽 망루인 서포루가 언덕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래엔 현대문학의 어머니라 불리는 박경리 선생님의 생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 99계단 및 서피랑 공작소 / 이미지 출처 : 통영시 블로그 )


( 높은음 자리표 및 피아노 계단 / 이미지 출처 : 통영시 블로그 )


서피랑은 화백 이중섭이 한국전쟁 피난 시절 선착장을 내려다본 풍경이라는 그림을 그린 곳이기도 하며, 삼도수군통제영 뚝제를 지냈던 뚝지먼당이 일제의 탄압으로 배수지가 된 사연, 백석 시인이 사랑했던 난이라는 여인이 살았던 동네이기도 하는 등 많은 이야기와 사연이 곳곳에 묻혀있는데요.

 

이러한 내용을 알고 방문한다면 더 의미가 있겠죠? 서피랑을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코스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코스는 통영시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 서피랑 추천코스

 

정당(명정) 샘에서 시작 -> 백석 시비 -> 박경리 문학 골목 -> 박경리 생가/공덕 기생가 -> 서문고개 -> 뚝지먼당(배수지) -> 서포루 -> 서피랑 공원 -> 이중섭 그림 그린 곳 -> 수령 200년 후박나무 -> 서호 벼락당 피아노 계단 -> 99계단




현실판 카트라이더 등장, ‘통영 루지’

 


현실판 카트라이더가 등장했습니다.

 

국내 첫 레포츠 시설인 통영 루지가 지난 4월에 공식 개장한 후 통영을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했는데요. 여기서 루지(LUGE)', 특별한 동력 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달리는 놀이기구로, 오직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카트와는 색다른 재미와 스릴이 있습니다.

 

통영 루지의 매력 중 하나는 희귀성에 있는데요. 루지는 전 세계에서 6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인데, 통영 루지는 세계에서 두 번째, 아시아에서는 가장 긴 1.5km 트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통영 루지 입구 / 이미지 출처 : 경상남도 건강가정 지원센터 )

 

통영 루지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존재하는데요. 카트를 타기 전, 배를 든든히 채워놓으면 좋겠죠?

 

참고로 통영 루지의 주차장은 무료이며, 이용권 가격은 개인별 탑승권스카이 라이드 단독 탑승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가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경상남도 건강가정 지원센터 )

 

가격표를 보니, 많이 탈수록 저렴한 구조인데요. 많이 타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 결제 시 7회 권을 선택해주세요~:)

 

헬멧을 착용한 후, 스카이 라이드(리프트)로 이동하면 루지를 탑승하는 곳이 나오는데요. 루지 탑승은 첫 이용 고객기존 체험 고객에 따라 대기하는 줄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지의 인기로, 평균 2시간 대기에 많게는 4시간까지 대기한다고 하는데요. 평일 오후가 그나마 한가한 편이니, 통영 루지를 방문하실 분들은 올여름 휴가를 이용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경상남도 건강가정 지원센터 )

 

시원하게 탁 트인 곳에서, 구불구불한 코스와 직선 코스를 오로지 경사중력으로만 달린다니! 사진만 봐도 짜릿함이 느껴지시죠? 안전모만 착용하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은데요. , 스카이 라이드를 포함해 루지는 탑승 키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우리 아이의 키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스카이 라이드

 

1_ 신장 85cm 이상만 탑승 가능

2_ 신장 85~135cm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해야 함

3_ 신장 135cm 이상은 혼자 탑승 가능

 

 

* 루지

 

1_ 신장 85cm 이상만 탑승 가능

2_ 신장 85~110cm 이하의 어린이 중, 혼자 걷기 가능한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 가능

3_ 신장 110cm 이상은 혼자 탑승 가능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통영 여행코스와 통영 루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통영! 올여름, 통영으로 놀러 오세요~:D

 

 

인디:D가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인디:D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