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는 각 계절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겨울에도 오롯이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리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축제가 ‘얼음낚시 축제’입니다. 본격적으로 기온이 떨어지는 1월 중순이 얼음낚시를 즐기기에 최적인데요. 


오늘 인디:D가 소개해드릴 축제는 겨울 대표 축제라고 할 수 있는 강원도 화천의 ‘화천산천어축제’ 입니다. 




2017년 새로워진 화천산천어축제 



 

2003년 1회를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은 화천산천어축제는 아름다운 자연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긴 시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올해에는 기존과 달리 ‘1박 2일’ 체류형 겨울축제로 새롭게 변신을 시도해, 작년과는 또 다른 산천어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은 지난달 24일 화천읍 선등프라자 특설무대에서 열린 선등거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겨울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점등식에는 화천 군민의 손에서 탄생한 2만 7천 개의 아름다운 산천어등이 전시되었는데요. 모두의 꿈과 소망을 담은 산천어등은 올해 2월 12일까지 화천의 밤거리를 밝힐 예정입니다. 


2017 화천산천어축제는 아름다운 화천의 밤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야간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밤하늘을 밝게 비춰 줄 ‘선등거리 페스티벌’에서는 거리 퍼레이드와 무도회, 야간 피겨스케이트장 등이 마련되어 있고, 관광객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이벤트, ‘찾아가는 상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해 처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산천어 야간낚시가 올해에도 진행되는데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천에서 숙박하는 관광객에게는 무료 낚시터 이용권이 제공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는 산천어잡이 외에도 눈과 얼음을 즐길 수 있는 얼음 조각공원을 마련했습니다. 화천읍 서화산 다목적 광장에 조성되는 세계 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은 거대한 규모와 아름다운 얼음 조각으로 중국 하얼빈의 ‘빙설대세계’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데요. 얼마나 웅장하고 화려할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축제장 한쪽에 마련되어있는 공간에서는 눈썰매, 하늘 가르기, 얼음축구, 세계얼음썰매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약 100m를 달리는 눈썰매와 축제장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하늘 가르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짜릿한 스릴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세계 각국의 얼음썰매가 마련되어 있는 세계얼음썰매 체험존에서는 그간 보지 못했던 다양한 썰매를 보고,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핀란드 산타와 함께하는 화천산천어축제 



 

어릴 적, 크리스마스이브가 되면 꿈 속의 ‘산타클로스’를 상상하며 양말을 걸어놓곤 했는데요. 2017 화천산천어축제에는 ‘진짜 산타’가 화천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13일부터 15일까지 핀란드 로바니 에미시에 살고 있는 산타클로스를 화천산천어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산타와 대화하기, 기념사진 찍기, 산타에게 엽서쓰기 등 산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편, 지난해 7월 최문순 화천군수는 산타 발상지인 핀란드 로바니에미시를 방문해, 화천에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설립하기로 업무 협약을 맺었는데요. 


화천군 관계부서는 우체국 우정본부와 산타우체국에 대한 업무 협의를 마치고 지난해 12월부터 산타우체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이 강원도 화천에 문을 연다는 소식을 듣고, 벌써 400여 통의 손편지와 엽서가 산타우체국에 도착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낸 편지와 우편은 핀란드로 보내지고, 산타가 직접 답장을 써서 보내준다고 합니다. 매년 머릿속으로만 산타를 상상했던 아이들과 함께 화천산천어축제는 큰 선물이 되겠죠? 




경품이 쏟아지는 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는 축제 기간 동안 푸짐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화천 복불복 이벤트, 산천어 황금 반지를 찾아라, 행운의 전화를 받아라, 밤낚시 최대어/최소어 이벤트, 얼음나라 방송국 참여 이벤트 등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특히 화천 복불복 이벤트는 축제 기간 동안 화천지역 상가에서 1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승용차 2대를 지급한다고 하니, 꼭 참여해야겠죠?  


지금까지 겨울 대표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원도 화천은 지구 전역에 발생하고 있는 온난화 현상에도 불구하고 골짜기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이 얼음을 15~20cm의 두께로 꽁꽁 얼려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화천군은 만약의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잠수부를 투입해 얼음의 두께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고 하니,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기면 되겠죠?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가 가득한 강원도. 여기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는 이벤트까지..! 올겨울, 강원도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재미있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동부화재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