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5일~8일까지 4일 간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7’이 개최됩니다. CES 2017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만큼 전시회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최초’ 혹은 ‘최신’의 수식어를 가진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특히 근래에는 자동차 업계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기술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CES 2017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새로 선보일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CES 2017에 등장할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기술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하이브리드는 지난 1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자율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두 모델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주변 도로 4km 내의 지하도와 교차로, 건널목, 차선 합류 구간 등에서 사고 없이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마쳤는데요. 특히 이번 자율주행은 별다른 통제가 들어가지 않은 실제 도심 주행 환경과 동일하게 이뤄졌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아이오닉 자율주행차는 레이더와 카메라 등 기존 장비에 ‘라이다(LIDAR)’라고 부르는 레이저 인지 센서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레이더 센서를 추가해 돌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아이오닉 전면에 설치된 라이다 센서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레이더 센서는 주변에 있는 장애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리 상단에 설치된 3개의 보조 카메라는 차선, 교통신호, 보행자의 접근 등을 감지합니다. 또한 후측방 레이더는 복잡한 도로 환경에서도 차선 변경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차량 지붕에 있는 GPS 안테나는 물체간 위치의 정확도를 높여주고,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도로의 상황, 폭, 방향, 곡률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미래자동차 - BMW홀로액티브 터치 기술    




SF영화를 보면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홀로그램으로 화면이 뜨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요. BMW는 영화 속에서나 볼 법 했던 홀로그램 기술을 현실에서 구현했습니다.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목 받고 있는 홀로액티브 터치는 손가락의 제스처로 투명한 프리 플로팅 디스플레이(가상의 터치 스크린)를 조작하는 방식인데요. BMW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터치 스크린 등에 결합한 홀로액티브 터치 기술을 CES 2017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BMW는 홀로액티브 터치 기술을 통해 차량 내에서 큰 동작 없이 기기를 조작하며,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시키고, 운전자와 차량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미래자동차 – 콘티넨탈의 스마트 기술



  

타이어로 유명한 콘티넨탈은 자동차의 지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티넨탈의 기술은 자동차가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해 사전에 설정된 프로그램을 스스로 작동시키고, 운전자는 지문으로 본인을 인증한 후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 기기들은 언제나 가장 최신의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분석해 평소 자주 가는 이동경로를 자동으로 표시해 주기도 합니다. 





미래자동차 – ‘감정엔진’ 장착한 혼다 ‘뉴브이’

 



혼다는 CES 2017에서 자율주행 전기차인 ‘뉴브이(NewV)’를 선보이는데요. 뉴브이는 운전자와 감정을 나누며 교감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혼다는 지난 9월 ‘혼다혁신연구소’를 세우고 인공지능을 연구해왔는데요. 뉴브이가 운전자의 감정에 반응한다고 알려진 만큼, 혼다의 인공지능 기술력에 대해 자동차 업계들도 관심을 가지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ES 2017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미래자동차의 기술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상상 속에서나 가능하던 기술을 현실 속에서 탑재한 자동차를 보니, “자동차의 진화에는 끝이 없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를 직접 볼 수 있는 CES 2017이 더욱 기대됩니다^^ 


인디:D가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인데요. 인디:D는 다음에 더 유익한 소식과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