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9일간의 연휴, 이번 추석은 제주도에서? - 제주도 여행코스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벌써 다음주면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월, 화 연차를 쓰면.. 무려 9일간의 달콤한 연휴를 누릴 수 있습니다. 요즘은 추석을 지내는 방법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연휴가 긴 경우 가족, 친척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달콤한 연휴를 앞두고 신난 인디:D가 핫한 제주도 여행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동의 여행지 1위 – 제주도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인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올 추석 연휴 여행지로 제주도가 가장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제주도는 지난해에도 1위를 해서, 부동의 1위를 차지했는데요. 올해는 지난해 대비 45%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제주도는 국내의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데요. 올해만 해도 관광객수가 벌써 500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주도에서 갈만한 여행코스를 알아볼까요?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기분 – 아쿠아플라넷 제주



(이미지 출처 : 아쿠아플라넷 제주 홈페이지)


제주도 하면 ‘성산일출봉’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한국의 대표 관광지답게 제주도를 한번쯤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성산일출봉은 다 갔다 오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곳은 ‘아쿠아플라넷 제주’입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입구부터 마치 바닷속을 걸어가는 듯한 설렘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아쿠아플라넷은 지하1층부터 2층까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평소에 보기 어려운 해양 생물은 물론 오션아레나, 특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먼저, 아쿠아리움 프로그램에는 물범, 펭귄, 수달, 펠리컨 등 평소에 보기 어려운 동물들과 바닷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구성과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가득해 신비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 외에도 ‘제주의 바다 프로그램’으로 ‘해녀의 아침(해녀 물질 시연)’과 ‘가오리 먹이급이’등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아쿠아플라넷 제주 홈페이지)


다음은 오션아레나 프로그램입니다. 오션아레나에서는 국내 최초의 수중뮤지컬이 펼쳐지는데요. 수중뮤지컬은 수중 싱크로나이즈, 하이 다이빙, 아크로바틱 등의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최정상급 수중 연기자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전문 공연장 급의 조명, 음향, 영상 시스템, 11m 하이다이빙, 러시안 스윙, 트램펄린 등 화려한 공연장비가 더해져 오감을 만족시켜 줍니다. 


내용은 어린 시절 자신의 생명을 구해 준 신비의 돌고래 ‘세나’를 찾아 나선 탐험가의 이야기인데요. 아찔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감동적인 돌고래와의 교감까지 더해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수중 뮤지컬 입니다. 


마지막으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별 체험 프로그램에는 1) 돌고래 ‘세나’와 함께하는 VIP투어, 2) 제주 다이브와 함께하는 대형수조 체험다이빙, 3) 생생한 3D영상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쿠아 플라넷 제주

(http://www.aquaplanet.co.kr/jeju/index.jsp)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에 피어난 예술혼 – 이중섭 문화거리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주도 서귀포시 이중섭로에는 그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이중섭 문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곳은 불 같은 예술혼을 피었던 이중섭(1916~1956)화백을 기리기 위해 피난 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입니다. 

 



(이미지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공식관광정보 사이트 ‘놀멍쉬멍’)


이어 정방 폭포 근처에는 이중섭화백의 미술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천재화가로 일컬어지는 이중섭화백은 서귀포시에 거주하면서 서귀포의 아름다운 풍광과 넉넉한 고장 인심을 소재로 하여 서귀포의 환상 등 많은 작품을 남겼는데요. 제주도에 있는 이중섭 박물관을 방문해 그의 그림에 담긴 예술혼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제주도에서 인생 샷 찍고 가자 – 카멜리아 힐 

 

(이미지 출처 : 카멜리아 힐 홈페이지)


여행하면 뭐니뭐니해도 사진인데요. ‘남는 것은 사진밖에 없다’라는 말처럼 제주도에서 인생 샷 남기기 좋은 ‘카멜리아 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멜리아 힐은 30년 열정과 사랑으로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입니다. 


6만여 평의 부지에는 가을부터 봄까지 시기를 달리해서 피는 80개국의 동백나무 500여 품종 6,000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가을에 볼 수 있는 동백꽃인데요. 카멜리아 힐에는 향기가 나는 동백 8종 중 6종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연휴 때 카멜리아 힐을 가신다면 동백의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동백 외에도 제주자생식물 250여종을 비롯해 색깔, 모양, 향기가 각기 다른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즐기다 올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 힐 안에는 소녀시대의 윤아의 CF 촬영지로 유명해진 ‘새소리 바람소리 길’도 있는데요. 이 곳은 나무와 숲이 많아 새소리가 많이 들린다고 합니다. 

지저귀는 새 소리를 들으며 눈부신 아침을 맞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곳에서 새들의 노랫소리를 마음껏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자연만 있어도 저절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지만 이 곳은 커플, 가족들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주의 푸른 바람이 불어오는 카멜리아 힐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즐기시며,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시길 바랍니다:D



 

(이미지 출처 : 카멜리아 힐 홈페이지)

지금까지 제주도의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바다, 자연, 문화까지 모두가 담긴 여행코스였는데요. 이번 연휴에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제주도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