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여행정보

2016년 5월 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로 떠나요!

2016년 5월 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로 떠나요!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 인디입니다. :D 오늘은 '섬진강 기차마을'로 유명한 전라남도 곡성군에서 펼쳐지는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인디와 함께 꽃 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고장, 곡성으로 떠나요~!




2016 곡성세계장미축제 현장 속으로!

 


 

<출처 : 한국관광공사>



2016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전라남도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의 1004장미공원 일원에서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에요. 올해 축제는  ‘향기(Scent), 사랑(Love), 꿈(Dream)'을 주제로 하고, ’천만 송이 세계명품장미, 그 향기 속으로“라는 부제로 개최될 예정이에요. 섬진강 기차마을 단지 내 4만 여㎡의 너른 부지에 1,004종 3만8000 그루의 유럽산 장미가 제 각각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뽐내고 있는 장미공원은 그 규모와 품종 다양성 면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올해 축제에서는 독일의 코르데스, 로젠유니온, 탄타우, 프랑스의 메이앙, 영국의 데이비드 오스틴, 크니스 등 유럽 주요 장미 육종회사의 다양한 정원용 장미 품종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평소에는 보기 드문 화려하고 이국적인 장미들을 두루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여러분도 꼭 들러보셨으면 해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한편, 올해 축제는 광장 별로 크게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될 예정인데요, 먼저 전국 장미공원 중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1004 장미공원과 장미무대가 있는 향기광장에서는 클래식음악과 기타, 색소폰 연주 등 장미 관람의 즐거움을 더해줄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에요. 꿈의 광장에서는 동화 속 주인공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미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요술광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전시관과 기차 놀이터가 꾸며져 어린 아이들을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예요. 더불어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등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라요~!





2016 곡성세계장미축제





축제 기간 : 2016.05.20(금)~2016.05.29(일)

축제 장소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

☎ (061) 360-8252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imcheong.com/






곡성세계장미축제 인근 가볼 만한 곳

 


1. 청계동 계곡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곡성은 섬진강기차마을 외에도 수려한 자연경관을 품은 명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청계동 계곡이에요. 이 계곡은 곡성의 진산인 동악산(動樂山)을 타고 흐르는 계곡이에요. 동악산의  ‘樂’자는 ‘즐거울 락’이 아닌 ‘풍류 악’자를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이름은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도를 베푸는 중 천상에서 음악이 들려 온 산에 퍼졌다는 전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해요. 동악산은 남원 고리봉과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오롯이 솟은 해발 735m의 산으로 높지는 않지만 겹 산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명산이에요. 


동악산의 골짜기는 깎아지른 듯한 기암과 장쾌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폭포, 너른 바위와 암반이 어우러져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산의 북쪽을 타고 흐르는 청계동 계곡의 풍광이 으뜸이랍니다. 청계동 계곡은 주변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시원한 그늘이 많고, 계곡 바닥에 깔린 돌과 바위는 매끄럽고 부드러워 앉아서 놀기에 좋답니다. 계곡의 전체 길이는 약 4km 정도인데요, 구간마다 크고 작은 골짜기가 형성되어 있고 그곳에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소가 형성되어 있어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에요. 곡성에서 제일 이름난 계곡으로는 도림사 계곡을 손에 꼽지만, 실제 곡성 사람들은 보다 한적하면서도 풍광은 도림사 계곡에 못지 않은 청계동 계곡에서 피서를 즐기는 것을 더욱 선호한다고 해요. 봄과 여름 사이의 길목에 놓인 요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며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청계동 계곡을 꼭 둘러보시기 바라요. ^^





청계동 계곡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신기길 49-4

☎ (061) 360-8331






2. 섬진강 도깨비마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섬진강 도깨비마을이에요. 섬진강 도깨비마을은 공원과 전시관, 각종 공연과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부지 곳곳에는 도깨비 조형물 1천여 개가 놓여 있는데요, 11m에 이르는 거대한 조형물부터 손톱만한 자그마한 것까지 제 각각의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마을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순서대로 2km에 달하는 자전거길인 섬진강 도깨비길부터 전망대와 1km 길이의 도깨비 숲길, 도깨비 공원, 공연장, 도깨비 전시관, 체험학습장 등을 경유해야 해요. 먼저 전망대를 찾으면 구불구불 흐르는 아름다운 섬진강과 도깨비마을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전망대 구역을 지나면 도깨비 마을로 들어서는 숲길이 바로 이어지는데요, 길을 걸으면서 크고 작은 도깨비 조형물을 구경하는 묘미가 있어요. 숲이 끝나는 자락은 도깨비공원인데요, 이곳에는 숲길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도깨비들이 열을 지어 서있답니다. 공원을 지나면 공연장과 쉼터, 체험학습장 등이 나오는데요, 이 중 도깨비 전시관은 꼭 들러보시기 바라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곳 전시관은 단순히 도깨비에 관한 전시만 있는 게 아니라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왜곡되어 버린 우리나라의 도깨비 이야기와 도깨비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흔히 도깨비라 하면 우락부락한 인상과 무서운 뿔을 달고 선량한 이들을 괴롭히는 요괴의 이미지로 인식되기 마련이지만, 이는 일제가 왜곡한 이미지이며 실제 한국 설화나 전설 속의 도깨비는 장난끼가 많고 어리숙하면서도 정이 많은 존재로 그려지고 있답니다. 도깨비마을 전시관을 찾으면 우리나라 상고시대 치우천왕때부터 해방 이후의 마을 도깨비까지 우리나라 도깨비의 역사와 형태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또, 도깨비 마을에서는 수시로 도깨비를 소재로 한 동요와 인형극 공연이 펼쳐지고 있으니 이러한 공연도 놓치지 마시기 바라요. 이외에도 도깨비 탁본 찍기, 인형 만들기, 숲 놀이 등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풍성해 온 가족의 나들이 코스로 제격인데요, 1박 이상의 넉넉한 일정을 두고 곡성을 둘러보실 예정이라면 여행 코스에 이곳 섬진강 도깨비마을도 함께 둘러보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섬진강 도깨비마을





주소 :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호곡2길 119-99

☎ (061) 362-2954

이용시간 : 동절기 10:00~17:00 

            하절기 10:00~18:0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okaebi.co.kr/





이렇게 곡성세계장미축제와 곡성 내 가볼 만한 명소들을 두루 살펴보았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 돌아오는 주말, 물 맑고 공기 좋은 섬진강 일원에서 달콤한 장미 향을 맡으면서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그럼 인디는 다음 번에 보다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